서현진 프로필, 연기력에 대해 소개합니다. SBS 방영되는 새 금토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서 로코 여신으로 불리는 배우 서현진이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서현진 프로필
- 출생 : 1985. 2. 27, 서울특별시 노원구
- 본관 : 이천 서 씨
- 가족 : 부모, 남동생
- 학력
- 청원초등학교
- 국립국악중학교
- 국립국악고등학교
- 압구정고등학교
-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학사
- 데뷔 : 2001년 밀크 1집 앨범
-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 MBTI : INFP
- 종교 : 천주교
- 취미 : 뜨개질, 여행
서현진은 국악중, 국악고를 다녔습니다. 국악중, 국악고 코스는 국악인이 걸을 수 있는 최상위 엘리트 코스라고 할 수 있죠. 10년간 무용을 매웠고 국악고에서도 한국무용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국립국악고등학교 재학 중이었던 1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이후 연예 활동 문제로 압구정 고등학교로 전학을 갔다고 합니다. 사실 국악고는 실기, 필기시험 둘 다 잘 봐야 하는 곳이라 입학하기가 매우 까다롭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한 번 입학하면 전학을 가는 학생이 거의 없는데 서현진이 국악고 개교 이래 처음으로 전학한 학생이 되었다고 해요.
SM 엔터테인먼트의 길거리 캐스팅되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서현진은 아이돌 메인 보컬 출신입니다. 약 1년 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쳐 2001년 12월 SM엔터테인먼트에 자사 레이블인 B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밀크로 데뷔합니다. SM에서는 신비와 더불어 SES를 이을 차세대 걸그룹으로 기획한 유닛이었는데 2002년 말 앨범 활동도 나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그러나 2003년도에 2집을 준비하던 중 밀크의 한 멤버가 독단적으로 그룹 및 소속사를 탈퇴하고, 설상가상으로 이수만이 구속되어 해외 도피 중이었던지라 사실상 방치 수준에 들어갔다가 결국 해체에 이르게 됩니다. 하지만 서현진은 이후 가수의 꿈을 이어가기 위해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03학번을 입학하게 되고 평범한 대학 생활을 보냈다고 합니다.
서현진은 아이돌 활동 당시 가장 뛰어난 멤버로 분류되었죠. 다른 걸그룹에 비해 막내 메인보컬 서현진에 대한 의존도가 과하게 심한 편이기도 했습니다. 서현진은 국악고 출신으로 무용을 전공해서 댄스 실력도 가장 뛰어났고, 키도 크고 가창력도 상당했으며 외모도 출중했기 때문이죠. 클라이맥스나 엔딩 부분은 물론이고 곡 분량의 반 이상이 서현진에게 몰려있곤 했습니다.
무대에 설 때도 서현진 의상만 치마이거나 모자를 쓰는 포인트를 주는 등 서현진을 대놓고 밀어주기도 했는데, 이는 서현진 자체의 실력이 유독 월등하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서현진 연기활동
서현진은 2005년 소속사의 제안으로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의 본트랩 대령의 큰 딸로 출연하게 되었고, 이것이 본격적인 연기활동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걸그룹 데뷔 이전 무용을 전공하고 가창력 또한 인정받았기 때문에 오디션 자체는 손쉽게 통과했지만, 연기에 대한 준비가 전혀 안된 신인이라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이후 DS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여 본격적으로 전업 배우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서현진은 무명 생활이 꽤 긴 편이었습니다. 2009년 영화 '창피해', 서영은의 '그리움이 내린 나무' 등을 촬영하고 2010년부터는 소속사 없이 홀로 활동하기도 했죠. 2010년 초에는 구혜선의 영화 '요술'의 주연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꾸준한 작품 활동을 해오다가 2011년 MBC 드라마 '짝패'에서 처음으로 서브 주연급을 맡아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죠. 이육사를 소재로 했던 광복절 특집극 '절정'에서 이육사의 아내인 안일양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고 이후 MBC '신들의 만찬'에서 주인공 성유리의 라이벌인 하인주 역을 맡게 되며 연기력을 인정받아 서서히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서현진 또 오해영
서현진은 2016년 5월부터 방영한 tvN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의 오해영을 맡으며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고운 외모와 서현진 특유의 찰진 연기가 돋보인다는 평이 꾸준히 언급됩니다. 높은 시청률로 tvN 월화드라마의 성공에 크게 공헌하며 포상휴가 4박 5일을 받아 푸켓으로 팀 전체가 여행을 가기도 했고, 그해 최초로 열린 tvN 시상식의 여러 부문에서도 수상을 하며 명실상부 '또 오해영'팀의 에이스로 부상했죠.
특히 '또 오해영'의 오해영 캐릭터는 외모, 센스도 그저 그런 캐릭터이지만 서현진의 외모 때문에 집중의 안된다는 시청자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서현진 연기력
서현진은 분명 아이돌 출신 배우이지만 그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로 연기 잘하는 배우로서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연기력 자체는 물론이고 배우에게 매우 중요한 딕션이나 목소리, 캐릭터에 대한 분석력과 이해력, 상대 배우와의 케미도 매우 뛰어난 배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발성, 딕션 부분에 있어서 SM 소속 걸그룹의 메인보컬 출신과 뮤지컬 주연이라는 경험으로 연기를 시작했고, 직접 그녀의 공연을 본 사람의 후기에 의하면 서현진의 발성이 굉장히 좋았다고 할 만큼 발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유난히 소리를 지르는 장면이 많았던 '낭만 닥터 김사부'나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특히 10분에 1번 꼴로 소리를 지른다는 '또 오해영'을 보다 보면 소리를 지르는데도 목소리가 안정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리를 지면서도 딕션은 정확하고 목소리도 듣기 편안하고 깨끗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마무리
이상 서현진 프로필, 연기력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